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목회칼럼

그리스도의_능동적_순종의_전가에_관한_칼빈의_워딩

#그리스도의_능동적_순종의_전가에_관한_칼빈의_워딩
#율법_순종에서_아무_의도_발생하지_않는다던_ㅈㅇㅊ와는_정반대의_칼빈의_견해

존 칼빈, 엄성옥 역, 그리스도의 구속사역, 은성사 1989.

주님께서는 우리와 같은 육체와 본성을 입으신 것은 #자신의_순종을_통해 우리의 #배반을_보상하며#우리로_하여금 하나님 앞에서 충만하고 #온전한_의를_얻게_하려_하심이었습니다(3. 그리스도의 수난 54쪽)

사도 바울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자녀로 여기시고 우리의 소원을 들어 주실 것으로 확신하며 기돟라 수 있는 이유는, #예수_그리스도의_순종으로_말미암아_우리가_의롭다함을_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3. 그리스도의 수난 56쪽)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의_반역에_대한_보상을 하시기 위해서 #모든_일에_있어서 #모든_방법으로_순종하셨습니다.(4. 그리스도의 수난(2), 86쪽)

우리의 육체는 여전히 하나님의 성나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_예수_그리스도에게서_찾을_수_있는_순종에_의해서 끊임없이 하나님의 영접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오늘날 우리는 하나님께 순종하려고 애쓰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있으며, 의기소침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영접하기를 기치지 않으시며 #우리의_불완전함은_주_예수의_순종에의해_없어져 하나님께서 고려하지 않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4. 그리스도의 수난(2), 87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