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모든 성경 속의 위대한 인물들에게 하셨던 말씀을 우리에게 똑같이 하고 계신다. 일을 성사시키는 것은 우리의 힘이나 지혜가 아니다. 하나님은 성령으로 크신 일을 이루겠다고 말씀하셨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권능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놀라운 일이 나타난다.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우리에게 영속적인 패배란 없다. 우리 삶에 나타나는 실패의 경험은 연단의 한 과정에 불과하다. 그 과정이 모두 끝나면 우리에겐 영원한 승리와 삶의 성공이 기다리고 있다.
하나님은 길이 없는 곳에 길을 만드시며, 그분이 문을 여시면 아무도 닫을 수 없다. 적당한 때에 우리를 적당한 장소로 이끄시며, 이해할 수 없는 방법으로 우리 삶의 방향을 바꾸신다. 우리가 열려 있기만 하다면, 우리가 그 음성을 듣기를 희망하기만 한다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항상 최선의 것으로 주신다. 우리가 다만 그 놀라운 계획과 섭리를 이해하지 못할 뿐이지 그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에는 변함이 없다.
그러나 주님은 인자가 올 때 믿음을 보겠느냐? 고 물으신다. 낙심치 않고 항상 기도함으로 우리의 연단을 인내로 견디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큰 상을 주실 것이다.
(마 5:10-12) 『[10]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 [11] 나를 인하여 너희를 욕하고 핍박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스려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12]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을 이같이 핍박하였느니라』
블로그/목회묵상